1. 스냅드래곤S4 쿼드코어 싱글스레드 결과 추가.
대체 뭔 짓을 해놨길레, 같은 기반인데 싱글스레드가 두 배씩 나오는건지.
2코어가 싱글처럼 동작하는가 싶기도 한데, 멀티스레드 결과보면 또 그건 아닌거 같고...
멀티스레드 결과가 400~600 사이의 넓은 분포를 보이고 있으니, 테스트 결과가 누적되면 어떻게든 결론이 나겠지요.








2. 싱글스레드 그래프 분할.
스냅드래곤S4 쿼드가 200 가까이 찍어주니 결과낮은 애들은 잘 표시도 안 됩니다.






3. 데이터가 많아지니까 T30, T30L 은 어느 정도 비슷하게 맞아가는데, 데이터가 부족한 T33 은 아직도 멀었나봅니다.



4. 스냅드래곤S4 쿼드코어 효율이 2.72
결과끼리 조합해서 최대한 좋게 계산해도 3.2 정도입니다.
엑시노스4 쿼드 결과를 봐도 그렇고, 현 상태에서 쿼드코어 효율은 그 정도인가 봅니다.
아니면 린팩의 한계일수도 있고...


- v12.8
1. 수정, 추가, 삭제 항목.
- Qualcomm Snapdragon S4 (Krait, 1.2GHz, 2cores) 추가.
2. 전 버전 수정사항은 이전 포스트 참고. (ARM 부동소수점 연산 성능 비교 v12.7)

- v12.9
1. 수정, 추가, 삭제 항목.
-
Qualcomm Snapdragon S4 Quad (krait, 1.5Hz, 4ores) 추가.
- Samsung Exynos4 Quad (Cortex-A9, 1.6GHz, 4cores) 추가.
- MediaTek M6577 (Cortex-A9, 1GHz, 2cores) 추가.
- Allwinner A10 싱글 스레드 결과 추가.

- v12.10
1. 수정, 추가, 삭제 항목.
- Qualcomm Snapdragon S4 Quad (krait, 1.5Hz, 4ores) 싱글스레드 추가.
- Allwinner A10 (Cortex-A8, 1.2GHz) 추가.
2. 싱글스레드 그래프 분할.



Posted by gamma0burst Trackback 0 : Comment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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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addr | edit/del | reply 바아랄 2012.09.30 16:04

    스냅쿼드 괴물이네요ㄷㄷ; 근데멀티코어효율은 좀딸리네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2.09.30 18:45 신고

      그러니까요.
      듀얼코어가 효율을 너무 잘 뽑아서 안 되도 3.5쯤은 될줄 알았는데 말이지요.
      아직 데이터가 많은게 아니라 좀 더 지켜보긴해야할듯.

  2. addr | edit/del | reply 허ㅏㅏㅣㅣ 2012.09.30 16:05

    스냅쿼드 엑시4412의 두배가넘어가네요
    실사도저렇게 나올까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2.09.30 18:46 신고

      실사에서 중요한건 정수 연산이라서 저렇게까지 차이가 나지는 않을겁니다.
      차이라고해도 30% 정도?될듯.

  3. addr | edit/del | reply asaji 2012.10.01 01:57

    궁금한 게, 부동소수점 성능은 주로 어디에 쓰이길래 실성능에 효과가 없는 건가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2.10.01 19:07 신고

      제일 만만한게 게임.
      그 외에도 일반적인 앱에서 낮은 비중으로 쓰입니다.

      요즘 추세가 부동소수점 연산 비중이 높은건 다 GPU 활용으로 넘기는지라, CPU 체감 성능을 판단하는 기준으로는 많이 부족합니다.

    • addr | edit/del asaji 2012.10.03 00:20

      음... 그렇다면 cpu를 그래픽 연산에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그런 게임은 안나오겠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2.10.03 00:51 신고

      애초에 게임에서 3D 출력 과정에 CPU가 완전 배제된건 아닙니다만, 그런걸 말씀하신건 아닐테고요.ㅎ

      말씀하신 부분같은건 이론적으로는 못 할것도 없는데, 대단히 비효율적입니다.
      애초에 CPU로 처리할 때, 투입되는 자원대비 결과가(효율이) 너무 안 좋아서, 그런 연산에 특화된 GPU를 만들어서 쓰는거니까요.

  4. addr | edit/del | reply TI가.. 2012.10.02 13:55

    Ti가 모바일시장에서 철수한다던데 사실인가요? 오맵4470을 끝으로 안드로이드에서 sgx은 멸종인 건지...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2.10.02 15:02 신고

      기사대로면 최악으로 잡아도 OMAP5 까지 내놓고 철수라더군요.
      SGX는 쓰는데가 많으니 Ti가 안 쓴다고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