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Benchmark 2.7의 SHV-E300S 테스트 결과로 갤럭시S4의 그래픽 성능을 파악해보겠습니다.
http://www.glbenchmark.com/phonedetails.jsp?benchmark=glpro27&D=Samsung+SHV-E300S

시스템 정보부터 보지요.
기존에는 GLBenchmark 2.5 결과가 있었는데, 2.7 결과가 갱신되면서 SHV-E300S의 시스템 정보도 2.5 때와 달라졌습니다.



- GPU : SGX544MP
엑시노스 5410 탑재 갤럭시S4의 GPU가 SGX544MP3 533MHz 라고 알려져있는데 일치하는 부분.
전에는 Adreno320 이었습니다.
스냅드래곤600 탑재판이었던거지요.



- AP : Exynos5410
안투투 등에서 시스템 정보에 표시되던 universal5410 이라는 표기가 여기서도 보입니다.
엑시노스5410 탑재버전.



- 해상도 : 1920 x 1080 (FHD)

- CPU 클럭 : 1.6GHz, 1.8GHz

CPU 클럭이 두 가지로 표기되는데 1.6GHz이었다가 1.8GHz가 되건지, 그 반대인지, 혼용인지 모르겠네요.
국내판은 1.8GHz로 나온다는 얘기가 있긴 합니다.



- 텍셀성능 : 1968MTexels/s
SGX544MP3 533MHz에서의 이론적인 텍셀성능은 3.2GTexels/s 입니다.
이론치의 61.5%가 나온거지요.
거의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제품에서 텍셀성능 효율은 60% 내외입니다.
이 결과를 놓고 봤을 때, GPU클럭은 533MHz가 맞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테스트 결과.
T-Rex HD Offscreen에서 12.5 fps입니다.
다른 GPU와 비교해보지요.



Mali-T604와 비슷한 수준.
Adreno320 보다 떨어집니다.
특히 갤럭시S4 스냅드래곤 버전의 Adreno320 500MHz와 비교하면 30% 25% 정도 떨어집니다.
(Adreno320 500MHz 결과는 400MHz 결과를 통해 추정한 값.)


Adreno320과의 성능격차는 벤치마크 특성에서 기인하는 것입니다.
GLBenchmark 2.7, 3DMark 등 최신 GPU 성능 벤치마크 앱의 사양이 올라가면서 Adreno320이 벤치마크마다 초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들 벤치마크의 사양이 미래지향적인 점을 고려하면 현재의 애플리케이션 상황(부하)와 차이가 있다고 봐야겠지요.
실제 GLBenchmark 2.5에서는 Adreno320 500MHz와 SGX544MP3 533MHz가 오차범위 동급이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실성능에서 벤치마크 수준의 차이가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 정리.
1. 엑시노스 5410의 GPU 사양은 SGX544MP3 533MHz가 맞는 것으로 확인.
2. 절대적인 기준에서 성능이 나쁘다고 할 수 없지만, 좋다고 할 수도 없는 수준.
3. 당장 실사용에서 스냅드래곤600 버전에 크게 밀릴 것 같지는 않음.

- 2013.04.18 갤럭시S4 스냅드래곤600 판 벤치마크 정보 추가.
(http://glbenchmark.com/phonedetails.jsp?benchmark=glpro27&D=Samsung+SGH-I337M)





Posted by gamma0burst Trackback 0 : Comment 5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1 2013.04.17 15:38

    방금올라온 따끈따뜬한 글이네요
    잘봤습니다

  2. addr | edit/del | reply 맹자도 2013.04.17 19:59

    헐.. 2.5에서는 42.8 이면
    1.9Ghz판 스냅600(41.3 vs 42.8)보다 약간 우위고,
    1.7Ghz판 스냅600(31.2 vs 42.8)보다는 많이 우위인데.
    2.7에서는 되려 1.7Ghz 스냅드래곤 600보다도 아래네요.
    2.7에서는 갤럭시s4의 1.9Ghz짜리 스냅600이 GPU의 끝판 왕이었던 아이패드4보다 더 높은 수치까지 나와버리는 _-;;
    2.7이 아데노에게 정말 초 강세긴 하네요.

    뭐 개인적으로는 저도 이게 실성능에서 큰 격차로 다가 올거 같지는 않지만요. 거기다가 2.7의 환경대로 어플을 만들면 fps가 15이하로 내려가 버리니. 나중에 2.7에 맞춰서 어플이 나온다고 해도 어짜피 현존 기기들로는 대부분 원활한 실행이 불가능하겠죠.(그렇게 생각하면 2.7에 맞춘 어플이 나오는건 요새 나오는 스마트폰들이 시장에서 퇴장한 후에나... ... 나올듯. )
    한동안은 실 체감 지표를 2.5를 기준으로 생각해야 할지도... ... 아니 사실 2.5조차도 갤럭시s3와 비슷한 시기에 나온 폰들이 15fps남짓하다는걸 생각할때 한동안은 이 환경으로 못만들겠죠. 적어도 갤럭시s3를 구매한 유저가 폰을 본격적으로 바꾸기 시작한 1년 후에나. 2.5의 환경으로 만들수 있을겁니다. 그렇다고 2.1은 너무 fps가 높아서 60을 넘어버리니... ... 이역시 의미가 없고... ... 굳이 말하자면 2.1과 2.5사이 정도가 가장 적절할 듯.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17 20:04 신고

      2.5 온스크린은 프레임이 괜찮게 나왔으니 2.5 정도로 생각하면 될겁니다.
      비교를 위해 오프스크린 1080p을 기준으로하니까 하위제품 프레임이 망함급으로 나온거지요.

  3.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random-ad.tistory.com BlogIcon JordanK 2013.04.17 20:29 신고

    오랜만에 갤S4 관련 글이네요. 예비 유저로서 재미있게 읽었습니다만...

    GPU 클럭이 다운되지 않은 건 다행이군요. Yeah! 533Mhz 그대로 나온다면 정말...바라던 바대로군요. 전력소모가 크게 문제가 되진 않은 모양인데...
    성능이 생각만큼 안 나왔군요. 뭐 벤치는 벤치이니 신경쓸 바가 아니다...라고 자기합리화 중 ㅠ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17 20:40 신고

      CPU클럭도 1.8GHz로 올린다고하는 마당에 GPU클럭이 낮아질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봐야겠지요.
      애초에 GPU클럭다운 가능성을 언급한 것도 말 그대로 가능성일뿐이었기도했고요.

  4. addr | edit/del | reply RuBisCO 2013.04.17 21:39

    그래도 현세대에 비해서 크게 우월한 축이니 큰 기대가 됩니다.

    P.S 티스토리 모바일은 원래 이렇게 로그인이 불안정한가요 ㄷㄷ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17 21:51 신고

      티스토리 모바일은 AP(access point) 바뀌면 재로그인해야됩니다.
      와이파이나 3G/LTE 관계없이 그렇습니다.

      현 세대보다 앞서기는 하는데 제품간 성능격차가 크게 벌어지는 경계선에 서있어서 뭔가 애매한 포지션.

  5. addr | edit/del | reply 흡혈귀왕 2013.04.18 08:36

    요즘 일때문에 자주 못들리는데(야근크리~)
    따끈따끈한 갤포 포스팅이군요~

    걍 무난한 GPU성능으로 아드레노320 노말급
    이라 보면 되겠군용 SGX544MP4 였음 어땟을지......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18 16:09 신고

      나올만한건 다 나와서 갤포 얘기할게 딱히 없네요.
      완전히 출시되고나서 예전에 쓴거 맞춰보는거 정도 남았음.

  6. addr | edit/del | reply 흡혈귀왕 2013.04.18 23:49

    오우~ 1.9GHz 스냅드래곤600결과 갱신하셨군요~

    일단 GT-i9505 같은 최종 안정화된 벤치도 기대되네요~ 큰 편차는 없겠지만
    대충 17.5fps대 예상~

  7. addr | edit/del | reply Harma 2013.04.19 08:46

    성능은 나쁘지 않으니 실사용은 어떨지 기대되네요~ ^^
    약정때문에 사지는 못 하지만...ㅠ

  8. addr | edit/del | reply [DT당]SGS3 2013.04.19 12:08

    글 진짜 잘 봤습니다! GPU 성능이 미들엔드급인 건 아쉽지만 막상 실사용시엔 크게 지장이 없다는게 다행이네요. 저전력을 위한 고육지책이 효과가 있었다고 해야하나.

    글 좀 퍼갈 수 있을까요? ㅎㅎㅎ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19 14:31 신고

      실사용에 대한건 추측이지만요.
      글 퍼가실 때는 공지만 지켜주시면 됩니다.

  9. addr | edit/del | reply 흡혈귀왕 2013.04.21 00:40

    감마님 왜 엑시노스5410의 트라이앵글 결과가
    A5X나 A6 그리고 A6X대비 차이가 심하게나는거죠?ㅎㄷㄷㄷ

    텍셀은 대충 iOS계열과 비슷하게 나오는듯한데 삼각형벤치결과는 왜이런지...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22 16:37 신고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오프스크린 결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은가 싶습니다.
      온, 오프 해상도는 같은데 트라이앵글 결과 차이가 너무 큽니다.
      텍셀 결과가 비슷한 것과 대조적이지요.

      다른 결과 비교해봤는데 iOS기반 제품의 트라이앵글 결과를 이론치의 100% 결과라고 가정하면 안드로이드는 이론치의 40~50% 수준입니다.
      (이론치를 정확히 알 수 없어서 iOS를 기준으로 잡은겁니다. 모바일 GPU의 명확한 구조가 공개된게 아니라서 확신할 수는 없지만, 트라이앵글 성능은 코어수와 클럭에 비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히는 코어에 포함된 Rasterization 관련 유닛의 숫자와 클럭에 비례.)
      만약 엑시노스5410 오프스크린 결과처럼 40Mtri/s라면 28%이고, 온스크린 결과처럼 77Mtri/s라면 54% 입니다.
      안드로이드 제품의 효율을 생각했을 때 후자쪽이 그럴듯해 보입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이니 정확한건 더 알아봐야겠네요.
      테스트 결과가 바뀔지도 모르고요.

      - 오타 수정했습니다.

  10. addr | edit/del | reply 스냅600gpu 2013.04.21 05:51

    갤럭시s3에 탑제되는 스냅600 gpu는 adreno320 400mhz 인가요 500mhz인가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random-ad.tistory.com BlogIcon JordanK 2013.04.21 11:14 신고

      S4 말씀하시는 건가요? (s3라고 돼있어서...;;) 500Mhz입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21 14:53 신고

      테스트 결과를 보고 500MHz라고 추측하는 것이지 확실한건 로우레벨 테스트 결과가 나와봐야 알 수 있습니다.
      틀리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만..

  11. addr | edit/del | reply Favicon of https://rubp.tistory.com BlogIcon RuBisCO 2013.04.26 23:07 신고

    테구라4의 성능이 나왔네요. 2.5기준이기는 합니다만 갤4를 상회하고 이이패드4와 동급이더군요. 흥미진진해집니다.

  12. addr | edit/del | reply 2013.04.28 11:46

    2.5의 성능이 현재의 게임을 대표한다고 본다는건 다소 억지입니다. 현재의 게임이 무엇이냐고 정의할 수 있을지요?
    3d mark 2011이 있습니다. 그리고 3d mark 2013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3d mark 11수치가 더 높다고 그래픽카드가 더 낫다고 이야기하는건 아이러니죠. 벤치마크는 앞으로 나오게 될 게임의 경향성을 의미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차후 게임등에서 나오게될 여러 특징적 측면에서 아드레노가 선점을 했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물론 현재 게임을 돌리는데는 사실 어느거나 충분합니다. 그만큼 별거 없으니까요. 무엇이 객관적일까를 고려하는게 좋습니다. 엑시노스가 언제나 좋다는 선입견을 가진다면 비교를 하나마나아닐까요? 참고로 삼성이 이번에 말리 6으로 안가고 SGX로 가게 된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만 그중 가장 큰 건 direct X의 지원이었습니다.(물론 이건 다 해프닝건으로 지나가버렸죠). 삼성내부에서도 아드레노의 성능이 앞설거라는건 짐작하던 사실이었죠. 다만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겁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28 12:20 신고

      지금 제가 엑시노스에 편향적인 판단을 내렸다고 하고 싶으신 모양인데 그렇게 말하고 싶으시면 제대로 지적을 하셔야지요.

      3DMark 얘기하셨는데, 그래서 현존 게임들이 3DMark 2013에 가까운 성능을 보입니까?
      최고사양인 7970 CF에서 고작 33fps 내외입니다.
      세상에 어떤 게임이 저 사양에서 저 프레임이 나오게 만듭니까.
      말씀하신대로 벤치마크는 앞으로 나올 게임의 경향성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그 미래지향적 컨셉이 금방 나타날까요?
      DX11이 나온지 한참되었지만 아직도 게임은 DX9 천지입니다.
      데탑 게이밍계의 기술 도입 상황이 이러할진데, 하물며 성능 향상에 정체를 맞게될 모바일 게이밍계는 이보다 더 느립니다.
      GL벤치마크 2.5에 필적하는 게임도 겨우 손에 꼽을 수준일정도입니다.

      GL벤치마크 2.7과 2.5에서 보여주는 제품간 성능 순위가 같았다면 차라리 깔끔했을겁니다.
      하지만 순위가 완전히 바뀌었지요.
      이는 2.5와 2.7이 요구하는 GPU 성능 요소들의 분포가 완전히 바뀌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느 쪽이 실사용에 더 가까운 성능 분포를 갖고 있는지는 명백합니다.

      위와같은 내용을 차치하고서라도, 제가 말하고자하는건 GL벤치마크 2.5가 그나마 현실의 게이밍 로드에 가깝고 그걸 근거로 현재 실사용에서 Adreno320과 SGX544MP3이 GL벤치마크2.7 결과에서 보이는 수준의 차이를 보이지는 않을 것이다. 비슷할 것이다. 라는 겁니다.
      이걸놓고 SGX544MP3과 Adreno320이 비슷하다는 식으로 해석하는건 그야말로 보고싶은대로 보는거지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28 12:54 신고

      Mali-T600 대신 SGX로 간건 소비전력이 가장 큰 원인이지요.
      API 지원때문이라니 기가 막히네요.
      API 지원은 Mali-T600이 더 좋습니다.

    • addr | edit/del 맹자도 2013.04.29 09:04

      플웨즈 벤치 입니다. . http://www.playwares.com/xe/29794500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오직 2.7에서만 밀렸고 안투투니 3Dmark니 gl벤치니epic citadal이니 다 우수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_-;;

      그리고 애초에 저 실성능과 최신벤치는 차이가 날수 있다는 요번에 갑자기 툭 튀어나온 소리가 아닙니다. 감마님이 참 대단하신게 오래전부터 말씀해오시던 말씀의 연장이지요.
      http://gamma0burst.tistory.com/503 여기 읽어 보세요. 무려 반년도 더된 글입니다.
      오래 전부터 해오던 말씀인데 선입견 때문에 그렇다느니 말하시는것도 우습지요

      그리고 선점이고 뭐고 저 조건으로 어플을 만들면 원할한 플레이가 불가능한게 문제 인겁니다. 물론 미래에는 2.7과 비슷한 환경으로 어플이 나오기는 하겠지요. 그러나 어짜피 2.7로 만든 어플은 갤럭시s4해외판이든 국내판이든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그렇게 보면 2.7로 만든 어플은 2~3년 후에나 나오겠지요) 그렇게보면 장기적으로 봐서 아데노 후속제품하고 엑시노스6번대하고 비교한다면 그걸 선점한 아데노가 유리하다 정도의 의미는 있겠지요. 근데 그건 또 어떨지 모르는 겁니다. 실제로 mali T604에서 삼성은 부족했던 트라이앵글 성능 부분을 왕창 따라잡은 바가 있으니까요.

  13. addr | edit/del | reply 2013.04.28 11:50

    아마 삼성은 갤 s4부터 정말로 본격적 경쟁을 해야 할겁니다. 과거에는 애플만 보면 되었지만 이제는 거의 모든 세계의 업체들과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경쟁을 해야 합니다. 과거의 경우 보다 뛰어난 AP로 대응을 할 수 있었지만... 이젠 그게 안됩니다. 애플의 취약점은 생산력입니다. 생산력 측면에서 삼성의 경쟁이 될 수가 없어요. 고가로만 나가는 이유죠. 그 약점을 삼성이 잘 파고 든것이죠. 하지만 이젠 다릅니다. 거의 똑같은 아니 더 빠른 하드웨어 기기들이 더 싼 가격으로 중국업체등에서 마구 쏟아질겁니다. 이젠 삼성은 자체 브랜드 파워 및 감성공학으로 스스로만의 시장을 찾아가야 합니다. 알고보면 GPU도 남의 거 CPU도 남의 거 였죠. 즉 하드웨어는 언젠가는 따라잡힐 수 밖에 없는 거였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28 12:24 신고

      중국업체 - Cortex-A15 제품도 내지 못하는 중국업체가 무슨 경쟁상대입니까. 무시할 필요는 없지만 그렇다고 진지하게 경쟁상대라고 보기 민망하네요.
      삼성이 길 뚫어놓은 Mali-400MP를 가장 많이 활용한게 중국업체입니다.

      GPU도 남의 것, CPU도 남의 것인데 왜 삼성만 이렇게 최신 아키텍처를 도입한 제품을 내놓을 수 있을까요.
      원천기술, 오리지날리티만 찾는 성향은 10년이 지나도 바뀌지 않네요.
      물론 그런 것도 중요하지만 그걸 양산해서 파는 것도 타사가 감히 하지 못하는 기술이고 실력입니다.

  14. addr | edit/del | reply 2013.04.28 12:00

    생산 공장을 가지고 있다는 것도 큰 메리트는 안될겁니다. 반도체 가격은 생산되는 wafer가 많으면 많을 수록 가격을 내릴 수 있어요. 그리고 관련 공장을 돌릴 충분한 공급처가 있다면 그만큼 유리하죠. 애플이 떠난건 매우 큰 단점이 됩니다. 이젠 20n/14n를 삼성제품으로만 수익을 내야되요. SLSI가 작년에 수익폭이 많이 줄었죠? 물론 애플 A5/A6제품이 많이 안나가서입니다. 그만큼 치명적이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28 12:31 신고

      생산공장을 가진게 왜 매리트가 아닙니까.
      예전에 그런 적이 있었지요. 대세는 팹리스라고.
      지금 어떤가요.
      파운드리 완전 급부상했습니다.
      팹리스는 파운드리의 공정미세화만 처다보는 신세가 됐습니다.
      현재 반도체 시장을 잡고 있는건 설계와 생산을 모두 할 수 있는 업체들이고요.
      이런 시장 상황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상식적으로 팹을 갖고 있는게 제품 개발 - 설계 - 양산까지의 시간을 단축하는데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애플이 떠난게 물론 당장의 문제가 되겠지요.
      공급처 다변화도 필요하겠고요.
      그래서 퀄컴, ST에릭슨을 끌어오고, 엔비디아도 끌고 오려고하는거 아닙니까.
      오히려 애플이라는 거대 고객에만 의존하는게 더 위험합니다.
      LGD 상황보면 알 수 있지요.
      애플의 상황에 따라 매출이 요동칩니다.
      이게 과연 LGD입장에서 좋은걸까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random-ad.tistory.com BlogIcon JordanK 2013.04.30 00:15 신고

      테그라4 삼성 양산입니다. 이분 뭐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30 00:32 신고

      TSMC아닌가요?
      대놓고 HPL 공정이라고 언급해서 TSMC인걸로 압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random-ad.tistory.com BlogIcon JordanK 2013.04.30 01:26 신고

      아, TSMC네요. 예전이 삼성이 양산한다는 헛소리를 어디서 봤었던 것 같은데...어디더라...;;
      ...가 여깄네요. http://media.daum.net/economic/stock/others/newsview?newsid=20120427120012512 대체 왜 이런 기사가..;;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30 01:29 신고

      기사를 믿는건 아니지만 퀄컴처럼 테그라도 일부는 삼성에서 생산할지도 모르지요.
      가능성일뿐이지만요.

  15. addr | edit/del | reply 등대지기 2013.04.29 16:32

    갑자기 감마님의 댓글들이 사라진건 저뿐인건가요;;;이상하네 ㄷㄷ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random-ad.tistory.com BlogIcon JordanK 2013.04.29 19:03 신고

      저도 그렇네요. 날이 갈수록 댓글 수가 줄어들기만 하니 기분이 이상합니다 ㅎㄷㄷ;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heavenly-world.tistory.com BlogIcon Nazgul 2013.04.29 19:30 신고

      IP차단으로 자폭(?)하셨습니다.;;;
      http://www.seeko.co.kr/zboard4/zboard.php?id=freeboard&page=3&divpage=97&no=550093
      복구하기 힘드실텐데 말이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random-ad.tistory.com BlogIcon JordanK 2013.04.29 19:54 신고

      아이코야...아햏햏하네요 ㅠ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29 20:36 신고

      망했어요~~ ㅠㅠ
      티스토리 문의 결과 나오는대로 공지하겠습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29 21:28 신고

      해결됐습니다.

    • addr | edit/del 등대지기 2013.04.30 08:14

      돌아오셨네요!!
      다행입니다!!ㅎㅎ

    • addr | edit/del lightspirit3 2013.04.30 12:40

      감마님 // 시코에서도 활동하고 계셨군요..ㄷㄷ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4.30 14:14 신고

      lightspirit3//활동까지는 아니고 눈팅하다가 간간히 글쓰고 리플남기고 그럽니다.
      요즘에는 만날 싸우는 분위기인 통에 좀 뜸하고요.

    • addr | edit/del lightspirit3 2013.05.02 20:47

      만날 싸우는 분위기는..

      메이저급 신제품 출시때 마다 그러지 않나요.ㅋㅋ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5.02 21:01 신고

      같은 스핀 쿨타임만되면 무한 반복으로 도니까 질릴만하지요.ㅋ

  16. addr | edit/del | reply Stan Wayne 2013.07.23 12:01

    조금 의문점이 드는게... 왜 갤4의 롬 안에는 정작GPU 라이브러리가 없을까요? egl.cfg를 보면 무조건 GPU로만 렌더링하도록 잡혀있는데 정작 /system/lib/egl 안에는 SGX544MP3의 라이브러리가 없어요 -_-;

  17. addr | edit/del | reply sgx544mp3 texel 2013.08.28 22:38

    그럼 sgx544mp3의 실사용 텍셀 성능은 mali400 533mhz 텍셀스펙 과 비슷한건가여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3.08.29 20:00 신고

      이론성능을 보면 SGX544MP3 533MHz가 3.2 GTexels/s
      Mali-400MP4 533MHz가 2.1 GTexels/s
      테스트 결과는 각각 2 GTexels/s, 1 GTexels/s 정도 나옵니다.
      차이가 좀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