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까지 긱벤치 결과가 올라온 바로는 갤럭시 노트4 AP 종류는 이렇습니다.

엑시노스5433 : SM-N910 S/C/U

스냅드래곤805 : SM-N910 T/V/F/P/A, SM-N915 P

 

 

- 스냅드래곤805 버전 갤럭시노트4

(링크 : http://browser.primatelabs.com/geekbench3/780401)

갤럭시 노트4의 스냅드래곤805 사양을 보면 Krait450 쿼드코어 2.65(2.649) GHz 입니다.

 

2.7GHz 스냅드래곤805가 나오긴 나오네요.

2.5GHz로 들어갔던 갤럭시S5 광대역 LTE-A와의 성능 차별도 어느 정도 가능할듯.

 

 

- 엑시노스5433과의 성능 비교.

엑시노스5433은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Cortex-A57 쿼드 1.9GHz + Cortex-A53 쿼드 1.3GHz

(링크 : 엑시노스5433 (Exynos5433) Geekbench3 분석. (Cortex-A57/A53))

 

엑시노스5433 (Cortex-A57 쿼드 1.9GHz + Cortex-A53 쿼드 1.3GHz)

INT SC : http://browser.primatelabs.com/geekbench3/783370

INT MC : http://browser.primatelabs.com/geekbench3/783363
FP SC : http://browser.primatelabs.com/geekbench3/775312

FP MC : http://browser.primatelabs.com/geekbench3/783357

 

스냅드래곤 805 (Krait450 쿼드 2.7GHz)

INT SC : http://browser.primatelabs.com/geekbench3/780401

INT MC : http://browser.primatelabs.com/geekbench3/780400

FP SC : http://browser.primatelabs.com/geekbench3/752535

FP MC : http://browser.primatelabs.com/geekbench3/752190

 

 

 INT SC

 INT MC

 FP SC

 FP MC

 Total SC

 Total MC

 Exynos5433

 1576

 6229

 1035

 4185

 1285  4405

 Snapdragon 805

 1135

 3998

 965

 3487

 1123  3401

 차이(%)

 +39  +56  +7  +20  +14  +30

 

정수에서는 엑시노스5433의 압승입니다.

(2.7GHz에 저 성능이라니. 고클럭이 아깝다.)

부동소수점에서 차이가 크지 않아 총점에서 차이가 정수 수준은 아닙니다.

 

AArch64 (64bit) 환경으로 넘어가면 엑시노스5433의 부동소수점 점수는 크게 오를 것으로 보이는데,

그렇게 되면 부동소수점, 총점 모두에서 정수 수준의 점수 차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정리

지금도 엑시노스5433이 앞서는데 64bit가면 차이가 더 벌어짐.

 

 

- 2014.09.14 추가.

스냅드래곤805가 2.7GHz로 클럭이 오른만큼 성능이 올랐는지 확인.

 

스냅800 ~ 스냅805의 성능비교.

점수로 봐서는 솔직히 체감이 잘 안 오니까......

 

%로 봅니다.

오르긴 올랐는데 이게 어느 정도인지 여전히 애매.

 

클럭당성능으로 봅니다.

동클럭 성능에서 기존 스냅801/805 2.5GHz과 동일하고, 스냅800 2.3GHz보다 떨어집니다.

 

정리해보면,

- (이유가 쓰로틀링이든 뭐든) 스냅800 2.3GHz에서 최고의 성능효율을 보여준다.

- 2.5GHz부터는 클럭당성능은 떨어지지만 절대적인 성능 자체는 클럭빨로 향상된다.

- 그 덕에 2.7GHz로 클럭을 올린게 성능 향상으로 이어지기는 했다.

 

2.7GHz라는 클럭이 허세는 아닌데 이게 벤치마크 한정 클럭 셋팅 덕인지 실사용 환경에서도 같은 모습을 보여줄지는 두고봐야 할 것.

 

 

- p.s

아직 GPU 벤치가 안 나와서 CPU성능 얘기 밖에 할게 없음.

 

 

 

Posted by gamma0burst Trackback 0 : Comment 24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ㅎ헐 2014.09.14 03:19

    아이폰 출시 되면 a8 칩과 엑시5433 을 비교 해 보면 재밌을듯 하네요. a8칩 성능 궁금 하네요. 애플 대 삼성 과연...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4.09.14 16:25 신고

      유출대로 나온다면 총점에서 싱글 1600대, 멀티 3000 수준이라고 하더군요.

  2. addr | edit/del | reply 2014.09.14 21:00

    비밀댓글입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4.09.14 22:57 신고

      예전같으면 스냅이 약간 낮지 않을까 싶은데, 이번건 20nm와 28nm 비교라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추축을 해보면,
      ARM 자료에서는 28nm A15+A7 과 20nm A57+A53 의 전력이 비슷하다고 합니다.
      기존에 스냅805 2.5GH 전력과 28nm A15+A7 전력을 비교하면 스냅805쪽이 약간 낮고요.
      엑시5433 GPU 전력이 어떤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T760 전력이 T628에서 많이 개선됐다면 AP 전체는 최소 동급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생각만큼 크게 나아지지 않는다면 5433 전력이 높을듯.

  3. addr | edit/del | reply 2014.09.17 14:03

    비밀댓글입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4.09.17 21:22 신고

      놋4 출시 상황에 따라서 어떤 얘기를 꺼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원래는 G901F 나오면 가능할거라 생각했는데 나올 생각을 안 하고 있네요.

  4. addr | edit/del | reply BlogIcon Holo 2014.09.17 20:24

    명불허전이네요...스냅드래곤은 정말이지 클럭대비 성능이 정말 안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나저나 엑시노스5433도 대단하네요 ㄷㄷ;;; 32비트 환경에서 저렇게 떡실신을 만들어 놓네요 ㅋㅋ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4.09.17 21:12 신고

      스냅드래곤의 강점이 전성비나 절대성능이 아니었으니까 새삼스러운 일도 아니지요.

  5. addr | edit/del | reply 2014.09.17 21:47

    비밀댓글입니다

  6. addr | edit/del | reply 2014.09.17 22:43

    비밀댓글입니다

  7. addr | edit/del | reply ㅁㄴㅇㄹㅇㅎㄴㅁ 2014.09.23 20:12

    갤노트4가 엑시노스 5433 64bit인데 운영체제 킷캣 4.4가 32bit여서 호환이안되서 어플 구동?안되는것도있고 그래서 64bit는 64비트에맞는 운영체제랑 어플 업글?같은거 된 몇개월뒤나 일년뒤에나 사야될꺼같은데 스냅드래곤 (노트4엣지) 이저렇게 딸린다면 그냥 엑시사ㅣ는게 좋을꺼같기도하고!! 제가폰잘몰라서그런데 버그,렉같은거도 엑시가 훨씬 적어요??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4.09.24 17:54 신고

      제가 개발경험이 없어서 모르겠는데 결과물만 놓고보면 버그, 렉 측면에서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건 칩셋보다는 개발 능력에 달린 문제인듯.

    • addr | edit/del 미르 2014.09.25 02:59

      5433이 초기 32비트로 나오는데 어플 호환 문제는 없지않나요?
      64비트 업테이트에 맞춰 어플도 보완이 될것같은데

  8. addr | edit/del | reply 2014.09.24 07:38

    비밀댓글입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4.09.24 18:18 신고

      링크 글은 의도적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히 편파적으로 작성된겁니다.
      근거라고 들고있는 내용들이 대부분 틀렸지요.
      근거 문제이니 그걸통해 나온 결론들도 맞을수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얘기하겠지만 업계 내의 최신 트랜드에 대해 무식하다고 말할만큼 시대에 뒤쳐진 정보를 근거로 하고 있습니다.

      - 덴버의 성능이 압도적이라고 엑시노스에 비해 압도적인 것처럼 묘사하는데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아직도 엑시노스가 A15 단계에 있다고 생각하거나 의도적으로 정보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엑시노스5433은 A57/A53 빅리틀이며 Cortex-A57은 최소 덴버와 동급입니다.
      그렇다면 4코어인 5433이 2코어인 테그라보다 좋겠지요.
      게다가 테그라는 28nm이고 엑시노스는 현재 20nm, 향후 14nm까지 예고되어 있습니다.
      발표만 빠르고 실물은 나올 생각을 안 하는 덴버코어에 대한 빠심마저 엿보이는건 기분 탓이겠지요?

      - GPU 지원 API 정보도 그렇습니다.
      아주 그냥 T760은 쏙쏙 빼먹었습니다.
      거기에 CUDA에 대해 고평가하는데, GPGPU도 제대로 안 쓰는 마당에 퍽이나 CUDA를 안드로이드에서 공식 GPGPU방식으로 승격시키겠습니다.
      사양 파편화가 심한 안드로이드에서 굳이 공식 API를 선택한다면 OpenCL이 차라리 가능성이 높습니다.
      엔비디아가 GPU에 이점이 있는건 맞습니다만 그게 모바일까지 이어질거라는건 과잉 해석입니다.
      거기에 엑시노스의 벤치마크 코드(치팅)같은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걸 끌고와서 엮고 있지요.
      논리도 없습니다.

      -
      결정적으로 ARM이 A57/T760이후 로드맵이 없다는 소리를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쓴 사람에게 외부에 공개되지 않은건 세상이 없는건가 봅니다.
      ARM, ARM과 협력하는 업체 사이에 얼마나 많은 내용들이 오가고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는거지요.
      의도적이라고 보기에 너무 무지해서 차마 그렇게 생각하기가 힘들정도.
      일부 찌라시에도 나와있었듯이 이미 차기 라인업은 다 나와있습니다.
      공개를 안 할뿐이지요.

      -
      이 글은 극단적으로 말해서 테그라빠의 엑시노스까기 글로 밖에 안 보입니다.
      그렇게 테그라가 잘나셨는데 왜 엔비디아가 모바일 인력을 대폭 축소하고 덴버 후속작은 태블릿용으로 안 나올 정도라는 얘기가 나올까요.

  9. addr | edit/del | reply 흡혈귀왕 2014.09.26 11:03

    위에 어떤글인지 짐작이 가네요ㅋㅋㅋㅋ
    악성 테그라빠의 냄새가 풀풀ㅋ
    (나도 테그라빠지만..ㅡㅡa)

    애초에 테셀레이션 이야기를 싹 뺀거보면
    테셀레이션 개념을 모르는 사람이 쓴듯하네요...

    다이렉트X11 API에 들어간 기술인데...ㅡㅡa
    ARM에서 Mali 시리즈 GPU API 지원 표기를
    다이렉트3D 11.1과(Mali-T604, T622, T624, T628, T678, T760)
    다이렉트3D 11_9.3FL(Mali-T720)

    이라 나와있고


    아드레노320/330 처럼
    "우린 다이렉트X10/11 지원임~"
    "아~! 하지만 내부 프로파일은 다이렉트3D 9.3임~데헷~ㅌ"
    같은 장난질 친게 아니라면야.....

    뭐 애초에 ARM Mali는 스펙표에 그냥 다이렉트X11인지
    다이렉트X11 내부프로파일 9.3인지 확실히 따로 구분하고있어서
    Mali-T720 빼고 테셀레이션 및 기하쉐이더 지원은 당연한데말이죠....ㅡㅡa

    컴퓨트 쉐이더야 OpenGL ES3.1에도 들어가있으니
    패스한다 치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4.09.26 17:05 신고

      비교 항목에 이매지네이션이 없는 것도 문제입니다.
      현 세대까지 하드웨어적으로 테셀레이션 지원은 아직이거든요.

  10. addr | edit/del | reply 2015.01.08 18:38

    비밀댓글입니다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s://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5.01.09 10:19 신고

      스냅810 버전은 안 나올거 같습니다.
      저 중에 보면 엑시5433 스냅805 스냅801 순서로 낫습니다.
      실구매 가격은 조건에 따라 천차만별이라 가격대비 비교는 힘들거 같네요.
      솔직히 성능이 상향평준화돼서 뭘사도 크게 아쉬울건 없을겁니다.

  11. addr | edit/del | reply 신정후 2015.01.09 15:31

    이번에 갤럭시 s4 lte가 나오면 810으로 탑재한다는데 그걸말안했녜요

  12. addr | edit/del | reply 신정후 2015.01.11 22:31

    기억이안나네요 .. 죄송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