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legitreviews.com/news/8025/

 

암드가 언론 매체에 메일을 보내서 리테일 시장에서 X4 960T 를 못 볼거라고했다네요.

리테일 시장에 안 판단 얘기죠.

추측에는 6코어 투반 불량 제품들을 코어 개조, 부활 기능이 없는 보드를 쓰는 OEM 시장에 내놓을거 같네요.

 

 

지속적으로 더 이상 코어부활은 없다고 하더니, 결국 이런식으로 막아버리네요.

잉여 부분 회로에 대한 인위적 손상이나 필요없는 부분의 레이저컷팅같은 기술적인 방법을 안 쓰는걸 놓고, 암드가 말로만 저러면서 코어 부활을 방관하는거 아닌가하는 말이 많았는데, 마케팅 측면으로 막아버리네요.

또 모르죠. 이러다가 말 바꿔서 리테일에 뜨거나 OEM용으로 풀린게 뒷구멍으로 새서 시장에 돌아다닐지도. 일단 투반 기반 제품들이 전부 출시될때까진 지켜봐야하겠습니다.

 

성능상 차이가 없는 데네브가 여전히 건재한데 굳이 추가로 쿼드코어를 내놔서 상위 제품인 6코어 팀킬에 기존 4코어 제품까지 팀킬하는건 암드 입장에서 달갑진 않겠죠.

 

이렇게되면 보드 제조사가 살짝 난감해지죠.

그동안 800칩셋으로 오면서 ACC가 제거되고 칩셋만으로 코어부활이 안되니까, 자체 기술로 지원하고 그걸 장점으로 내세웠는데 말이죠.

아수스 기가바이트의 경우 기능을 해줄 칩을 보드에 추가하는 방식으로 지원했는데, 더 난감해진거죠.

MSI는 바이오스로 지원해서 아쉬울건 없겠고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쉬울 수도 있겠지만, 암드 입장이나 하이엔드 유저 입장에선 진작에 이렇게 되었어야했습니다. 제발 암드가 나중에 말 바꾸지 말고 저 말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gamma0burst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