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갤럭시s.

 

이건희 회장이 스마트폰 파트에 이런저런 주문이 있었단 소리가 있었다는데 그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삼성이 할 수 있는 거의 최대치의 기술력을 투입한게 보입니다. 물론 하드웨어 한정이지만요.

 

그에 반해 갤럭시a의 성능은 (갤럭시s에 비하면) 심할정도로 떨어집니다.

 

옴니아2보단 우월하지만, 아이폰3gs에도 미치지 못합죠.

 

물론 gpu차이때문에 떨어진다고 한것이기 때문에 실제 체감은 별 차이없거나 오히려 갤럭시a가 더 나을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어쩌면 삼성 내부적으로 gpu 성능은 그정도면 충분하다고 판단한걸수도 있겠습니다.

 

이런 제품 라인업상 갤럭시s는 플래그쉽 모델로 볼수있습니다. 넘치는 스펙으로 뭐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a는 보급형(메인스트림)입니다. 아쉬운 스펙이지만 스마트폰 본연의 기능을 하기엔 충분하죠.

 

아무리 플래그쉽과 보급형의 차이가 있다지만, 이렇게까지 성능에 차이가 나는건 왜 일까요.

 

여기서 아이폰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아이폰4g의 스펙이 아직 추정치이지만, 추정스펙으로 성능을 비교해보면,

 

------------------

  삼성        애플

------------------

갤럭시s

             아이폰4g

 

 

 

갤럭시a  아이폰3gs

------------------

 

이런 배치가 됩니다.

 

결론은 갤럭시s로 아이폰4g를 잡고, 아이폰4g 출시 이후 저렴해진 아이폰3gs로 흘러들어갈 유저를 갤럭시a로 잡으려고하는걸로 보인다는겁니다.

그에 따라 갤럭시a의 가격정책도 아이폰3gs의 가격변동의 영향을 받게될거란 추측도 가능해집니다.

아이폰4g 출시 이후 3gs 가격이 올라갈 일은 없고, 오히려 내릴 가능성이 높으니, 덩달아 갤럭시a 가격도 내릴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3gs나오고 3g 가격이 내린걸로 기억하는데 말이죠. 아닌가;;)

 

p.s 개인적인 추정이니 너무 까진 말아주시길 ^^;;

 

 

Posted by gamma0burst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