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xbitlabs.com/news/video/display/20110117200127_AMD_Intros_New_Version_of_Radeon_HD_6970_with_279_Price_Point.html
http://www.tcmagazine.com/tcm/news/hardware/34550/his-coming-its-own-1gb-radeon-hd-6950-take-gtx-560

HD6900의 원가 절감버전이 출시됩니다.

목적은 원가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가 첫째겠지만,
6950 -> 6970 변신을 방지하기 위한 레퍼런스 제품 변경의 목적도 큰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특징은 메모리 용량이 2GB에서 1GB로 감소한 것입니다.

구체적인 것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예상해볼 수 있는게,
전원부 변경,
쿨러 변경,
듀얼 바이오스와 관련된 부분 제거.
이 정도입니다.

HIS의 HD6950 1GB 이미지입니다.



기존의 HD6900 2GB에 있던 듀얼바이오스용 스위치가 없습니다.
측면 빨간줄도 없어졌는데, 이전같은 블로워 쿨러가 아니라 쿨링에 도움이 될듯.



쿨러자체는 종류가 애매하네요.
방열판이 둘러싸는 형태면 히트파이프 방식도 있고, 증기챔버 방식도 있고, 둘 다 사용한 경우도 있습니다.



HD6900의 수랭용 워터블록입니다.

기존 디자인.


쿨러 장착용 홀에 들어맞지요.


변경된 디자인입니다.
왼쪽의 전원부에 디자인 변화가 있습니다.


이전 제품과 비교해서 길이가 줄었습니다.
HD6800급으로 줄어든듯.

HD6950 1GB 이미지라고 공개된걸 무조건적으로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요즘 포토샵이 장난이 아닌데다가, 공식 슬라이드까지 조작해서 정보라고 뿌리는 세상이니말이죠.


가격은 HD6970 1GB가 $279로 알려져있습니다.
가격은 HD6950 1GB가 $269~279로 알려졌습니다.
(HD6970 가격이란건 오타라는군요. 이놈들을 그냥 ㅡㅡ^)



거의 $100정도 떨어진 가격으로 HD6950 2GB보다 쌉니다.
변신된다고 HD6950 산 사람들은 이걸로 또 한번 뒤통수를 맞는셈이 되었지만, 메모리 2GB라는 장점이라도 남아있네요.

이러면 HD6950 1GB는 최소 $50는 떨어져야되고, 라인업상 HD6800의 가격도 인하가 되어야합니다.
인하된 HD6950 1GB의 가격은 GTX560과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득 드는 생각이 제대로된 정보가 아니라 여론을 유도하기위한 목적의 정보유포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 정보를 보고 왕창내릴줄 알고 기대했다가, 사실은 그것보다 인하폭이 적으면 실망할거 아닙니까.
뭐 그냥 근거없는 음모론입니다.ㅋㅋㅋ

HD6950은 20~30달러정도 인하된다는건데, HD6970 1GB도 인하폭은 비슷할 것 같고.
GTX560을 노린거 같긴한데, 가격인하폭이 애매하네요.
어찌되었건 HD6900은 3~4만원정도 가격이 내려가겠네요.

메모리 용량이 1GB로 줄면 평균 5~10%정도 성능이 떨어진다는군요.
고해상도에 고화질옵션을 사용하면 그 폭은 더 커질거같은데, 가격에 다 용서가 되는 수준이겠네요.


낚시 기사덕에 전면적으로 수정하느라 완전히 걸레짝이 되었네요.
씁쓸......


Posted by gamma0burst Trackback 0 : Comment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