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PU/인텔 INTEL

인텔 Anaphase Technology 시연.

by gamma0burst 2010. 7. 5.
반응형

http://newsroom.intel.com/docs/DOC-1058#4

 

이건 독일어라 구글번역신의 도움을 안 받을 수가 없네요.

 

멀티코어 프로세서 상에서 싱글쓰레드 프로그램의 성능 향상이 된다네요.

 

자동적으로 프로그램을 분할해서 멀티코어에서 처리하게 한다는데.

 

SPEC2006이란걸로 벤치 돌려보니 약31~41% 향상이 있었다네요.

 

차후에 IMCM(Inter-Core Memory Coherency Module) 형태로 CPU에 통합된다는데,
기술적 완성도가 문제지 요즘처럼 CPU 설계도 모듈화되가는 상황에서 통합자체가 문제는 안되죠.

 

새 컴파일러와 하드웨어 조합이 필요하다는걸로 봐선 시장에서 보려면 시간 좀 걸리겠네요.

 

CPU는 점점 멀티코어를 향해가는데 소프트웨어의 멀티쓰레드 지원은 지지부진하니까 하드웨어 차원에서 해결해버리려고하는 것 같기도하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