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A5,A7 2017 커널에서 줏은 내용.

별 대단한건 없어서 캡쳐는 됐고 텍스트로 내용만 쓰겠습니다.


- 센서

전면 센서 : S5K3P8SN

후면 센서 : S5K3P8SX


- 코드네임

엑시노스7880 코드네임은 'Joon'

이전에 했던 추정대로면 호수 이름.

(링크 : Zauba 노출 신규 엑시노스 정보. (엑시노스8895, 엑시노스7570))

Joon이 들어가는 호수는 오스트레일리아 준달럽(Joondalup) 밖에 없어보임.

코드네임 - 제품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음.


플래그쉽 - 하이엔드 - 미드레인지 - 로우엔드

Istor (7420) - Insel-D (7580) - Insel-D (7578) - Island (3475)

Jungfrau (8890) - Joon (7880) - Joshua (7870) - Java (7570)

Kangchen (8895) - ? - ? - ?

 

- 엑시노스7880 CPU

Cortex-A53 옥타 SMP

쿼드코어 클러스터 2개

클러스터 하나는 클럭 448.5~1872MHz

나머지 클러스터는 클럭 448.5~1924MHz

오타는 아닌 것 같고 의도된 클럭 설정으로 보임.


- 엑시노스7880 GPU 클럭

1034 962 845 756 676 548 449 343MHz

최대 962MHz

전압 클럭 내용은 있으나 정확한 값은 아닌듯하여 전력계산엔 도움이 안 됨.


- 엑시노스8895 GPU 관련 정보?

파일명은 엑시노스8890 r7p0인데 내용물은 기존 엑시노스8890 사용 제품과 차이가 있음.

GPU 클럭 764 683 600 546 419 338 260MHz / 최대 600MHz

엑시노스8890하고 GPU 클럭 테이블이나 최대 클럭에서 차이가 있고, 최대 600MHz, 바로 아래가 550MHz 수준인걸 보면 엑시노스8895 관련 내용으로 추정할 수 있음.

(링크 : 엑시노스8895 GFX벤치 찌라시 분석.)

위 링크에 있는 찌라시 내용은 최대 683MHz 결과로 보고 최대 600MHz 결과로 계산해보서 엑시노스8895 성능 예상해보면,

오프스크린 기준

카 체이스 29.3 fps (600MHz) / 맨해튼 3.1 49.3 fps (546MHz)

찌라시 맨해튼 결과가 546MHz 기준이면 59.1 fps (419MHz)로 계산되고, 클럭에는 없지만 500MHz 기준이면 64.5 fps (419MHz)

(클럭당 프레임으로는 500MHz쪽이 더 잘 들어맞는거 같음.)

맨해튼 기준으로보면 이전에 유출된 스냅835 A540 결과(61.9 fps)와 큰 차이가 없어서 최종적으로 유의미하게 A540보다 앞설 수 있을지 약간 의문.

 

 

 

신고
Posted by gamma0burst Trackback 0 : Comment 2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ddr | edit/del | reply 흡혈귀왕 2017.02.19 13:32 신고

    큰 액기스는 없는듯하군요..

    8895든 835든

    GPU 성능이 생각만큼
    높지않늘 가능성도 농후하겠네요 ㅠㅠ

    • addr | edit/del Favicon of http://gamma0burst.tistory.com BlogIcon gamma0burst 2017.02.19 20:26 신고

      그나마 의외로 건진건 같은 1.9GHz 취급이라도 싱글에서는 50MHz 더 높다는거 정도가 있는듯.

      8895관련해서는 추측이라서 더 깊게 생각할 부분은 아닌거 같은데, 맞다고치면 딱 500MHz가 하나없는게 크게 작용할걸로 보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