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애플 APPLE

애플의 광역도발 추가 시전.

by gamma0burst 2010. 7. 24.
반응형

http://www.apple.com/antenna/

속칭 안테나게이트 페이지.
타 사 스마트폰도 잡는 방법에 따라 안테나바가 줄어들고, 수신율에 떨어진다고,
증거랍시고 올린 페이지.

안테나바가 떨어진다는건 분명 수신율이 떨어진다는거지만,
표시 알고리즘에 따라 표시가 다르기에,
수신율 저하가, 곧 통화가 불가능할 정도의 심각한 정도의 문제를 뜻하는건 아니죠.

여하튼 저 페이지에
모토로라 드로이드X
노키아 N97 미니
가 추가되었네요.



이 밑으론 이전부터 있던거.



신제품 나올 때마다 하나씩 추가 될 기세네요.
본격적으로 광역 도발 or 광역 디스 시전인듯.
세계 2차대전 때 휴대용 무전기, 아폴로 계획에서 우주통신용 장비까지 개발한 모토로라를 물고 늘어지는건 좀 위험해보이는데;;
노키아, RIM(블랙베리 제조사), HTC에선 이미 저런 내용에 대한 공식입장을 내놓았죠.
인상적인 부분만 요약하면,

노키아 : 우리는 디자인과 안테나 성능이 서로 충돌한다면, 안테나 성능을 더 우선 순위로 둔다.
(이 말에 디자인으로 태클거는건 논점에서 벗어나는 것.)
RIM : 하나는 확실하다. 우리 RIM 고객들은 블랙베리를 제대로 쓰기 위해 케이스가 필요 없다는 것이다.
(헐~ ㅋㅋㅋ)
HTC : 애플이 애플케어를 요청한 고객 중 0.55% 만이 수신문제에 관한 것이었다고 했는데, HTC는 드로이드 에리스가 고객센터 접수의 0.016% 만이 수신문제에 관한 것.
(애플이 통계로 물타기하는걸 비꼬는듯. 어차피 판매 기간 등등 따지면 애플에 유리할게 하나도 없음.)

위에서도 보이지만 왼쪽 사진이 살짝 쥐었을 때고, 오른쪽이 데스그립에 가까운 형태지요.
그러고 보니 살짝 쥔 상태에서,
애플은 5칸중 3칸이고,
나머지는 풀이거나 4칸중 3칸.
반응형

댓글